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페이트: 윙스의 전설 시즌 2확정! 언제 나올까? 일정, 논란? 알려드림
    넷플릭스 2021. 2. 28. 20:27

     

    1. 넷플릭스 [페이트: 윙스의 전설] 시즌2 나올까요? 

     

     

     

    네! 나옵니다. 오피셜로 땅땅 찍은 내용입니다.

     

    넷플릭스에서 2월 18일  [페이트: 윙스의 전설] 후속을 확정했습니다. 시즌 2가 나온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1월에 나온 드라마이기때문에 우리가 기다리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나오지는 않겠지만,

     

    개인적으로 보면서 좋았던 드라마이기 때문에 시즌2가 나온다는 소식이 정말 반가워요! 

     

    시즌2 예고 영상도 이미 유튜브에 올라와있기 때문에 더 확실시 되어보입니다. 이 정도면 빼박이라고 생각합니다요 

     

     

    https://youtu.be/dBtI_hBztm8

     

     

    브리저튼이 크리스마스에 개봉된 이후로 tv시리즈 드라마부문에서는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1월 23일에 이 드라마가 나오고 나서는 순위가 밑으로 내려갔었죠.

     

    요 시리즈가 윙스 클럽이라는 애니메이션은 기반으로 하고 있거든요. 다들 한 번쯤 들어보시거나 니켈로디언 같은 채널을 돌리다가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몰랐는데 띠용했답니다.. 생각해보니 이 친구들 이름이랑 드라마 작중 인물 이름이랑 똑같더라고요 ^^.. 

     

    2. 캐스팅 논란?! (화이트 워시, 미스캐스팅?)

     

     

    

    화이트 워시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시리즈도 화이트 워시를 피해가지 못했답니다 ^^!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뜻을 이야기하자면

    화이트 워시란 작중 캐릭터가 비백인 일시에, 실사화 과정에서 타인종 캐릭터가 백인으로 바뀌어 버리는 현상을 이야기합니다. 

     

    아시아인, 흑인인 캐릭터를 그냥 백인으로 그냥 바꿉니다. 이유는 따로 없고 그냥 백인으로 바꿈.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의 여주인공도 백인으로 바꾸려고 했다고 하죠.

    우리 딴에는 진짜 이해가 안 가는 경우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할리우드에서는 많이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이 드라마도 화이트워시 논란을 피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페이트 윙스는 원작 윙스 클럽에서 거의 캐릭터를 모두 따오다 싶이 하고 있는데요.

    이과정에서 라틴 캐릭터가 백인으로 바뀌고, 아시안 캐릭터가 백인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 하하

    흑인 캐릭터는 그대로 쓰고 나머지 두인종만 바꾼이유는^^.. 인종차별 드라마로 찍히고 싶지 않기 때문이겠쥬? 

     

    암튼 더 설명을 하자면

     

     

    넷플릭스 드라마속 뮤사

    작중 주인공 일행 중에 뮤사(musa)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소리와 음악의 요정이며, 능력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마법을 사용합니다. 이름은 무사(우리가 아는 그 무사맞음) 에서 따왔습니다. 실제로 이탈리어판에서는 진짜로 "무사"라고 발음합니다. 

     

    이 캐릭터는 동양계의 인종으로 설정되어있고, 에피소드 중에 어머니를 회상할 때 또한 그 어머니의 모습이 동양풍의 드레스를 입고 있었던 점. 캐릭터의 고향이 멜로디 행성이라는 곳인데, 이 곳은 동양풍 건물이 세워져있었던 점, 이 캐릭터가 어느 국적의 정체성이라고 정확히 말할 수는 없겠지만  '아 이캐릭의 정체성은 동양인'임을 확실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팩트는 이 캐릭터 디자인 영감이 잘 알려진 배우인, 중국계 미국인 배우 (Lucy Lui)였다는 점..

    그러니 이 캐릭터가 동양인 정체성을 가졌다는것은 더 확실해진 셈이죠. 

     

    근데 이 배역이 아시아계 여배우에 주어진게 아니라 에밀리 애플바움이 캐스팅되었죠. 이 백인 배우가 완전 아시아인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는거죠. 또르륵.. 이제 이런짓은 그만해야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플로라라는 이름의 주인공은 태닝된 피부를 갖고 있는 라틴계로 추측되는 캐릭터인데요. 이 캐릭터 역시 화이트 워시 되었습니다. 

     

    원작자 이그니오 스트래피가 플로라는, 제니퍼 로페즈를 본따 만들엇고, 무샤는 루시 루, 아이샤는 비욘세 등등 캐릭터를 디자인할때 유명 셀럽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으며, "전세계 십대들이 그들이 가장 닮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와 자신을 동일시 할 수 있었다.'라고 할만큼 인종적 다양성이 의도되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알던 윙스 클럽이 아니라며 개빡쳐하는 팬의 트윗을 캡쳐해왔습니다. 

     

    제로 많은 팬들은 오리지널 윙스클럽(원작)은 그때 미디어에서 다양한 피부색, 인종을 보여주는 몇 안되는 만화였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더욱 더 실망을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누구를 위한 ,. 실사화인건지 오열! 

     

     

    3. 그럼 언제 나오나요? (일정)

    일단 한참 걸릴것으로 예상해봅니다. 

    2022년 가을이나 겨울에 나올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2021년 말쯤에 시즌 1을 촬영했던, 아일랜드에서 촬영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개오래걸리네 .. 오열

    그래도 1월에 방영된 드라만데 한달정도만에 시즌2를 발표하는거보면 

    확실히 밀어주는 드라마라는거니까 .. 후후 믿어봅니다. 

     

     

     

     

    그럼 좋은 소식 있으면 또 가져오겠습니다 빠잉 

     

    댓글

Designed by Tistory.